안녕하세요! 제이에스 특장입니다. 저는 일끝나고 오랜만에 거실에 앉아서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창밖으로 아이들이 노는 소리가 살짝 살짝 들려오는데 참 평화로운 주말인 것 같습니다. 우리 고객님들께도 편안한 주말 되시면 좋겠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윙바디 부식 수리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현재 입고된 차량의 상태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차주님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면서 열심히 일했을텐데 이제는 수리를 한번 받아야 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저희 제이에스 특장에서 차주님이 차량과 더 오래 일할 수 있도록 보강 및 수리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수리가 진행되는 상황을 이해가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그림을 가져와봤습니다. 사진과 그림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이 동일한 부분입니다. 즉 프레임의 양 끝면 사이로 갈빗대(크로스맴버)가 장착되기 때문에 먼저 수리가 진행되어야 되는 부분이겠죠? 또한 이 부분이 제대로 수리되지 않으면 갈빗대(크로스맴버)를 넣어도 의미가 없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갈빗대(크로스맴버)가 들어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갈빗대로 탑의 무게를 견뎌야 한다면 작업전의 상황에서는 1~2개 정도의 멀쩡한 갈빗대와 그외의 파손된 갈빗대가 겨우 탑을 지탱하고 있던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죠? 때문에 갈빗대(크로스맴버)를 다시 넣어서 처음 제작되었던 것처럼 무게를 고르게 지탱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부식으로 인해서 보기 싫던 판넬 부분은 컬러판을 통해서 저렴하면서도 깔끔하게 작업되었습니다. 보통 판넬 부분이 손상되었을 때 제대로 수리를 안해놓으면 안쪽으로 이물질이나 빗물에 의한 손상 현상으로 인해서 계속 내구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그럴때 큰 이용 부담 없이 컬러판으로 작업하시면 조금 더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흙받이가 장착된 모습도 보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은근히 중요합니다. 달리면서 바퀴의 회전에 의해 이물질이 하부에 계속해서 접촉되는 것을 최소한으로 줄여주거든요! 금액도 얼마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써서 해주시면 차량의 내구성을 훨씬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제이에스 특장에 맡겨주신 윙바디 하부 수리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늘 저희 회사를 믿고 맡겨주시는 고객님들께 초심을 지키면서 작업해 보답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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